안녕하세요.
초보세무입니다.
세무대리를 진행하다보면 항상 따라올 수 밖에 없는 것이 4대보험인 것 같습니다.
업무대행을 하다보면 전화로 공단에 자료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정보 때문에 본인이 전화하지 않는 이상 자료를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오늘 설명해드릴 것처럼 국민연금EDI 업무대행 신청을 한다면,
간단한 업무는 공단에 연락하지 않아도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달 연금보험료가 얼마가 빠져나가고 사업자와 근로자가 각각 얼마를 부담하는지도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 업무대행신청 전에 업무대행기관 신청을 해야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와주세요.
시작하겠습니다.
1. 검색창에 '국민연금EDI'를 검색하여 들어가줍니다.
2. 사업장관리번호(***-**-*****-0)를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3. '전체동의' 체크 후 인증서 로그인해주세요.
4. 좌측 '업무대행서비스' 탭 클릭해주세요.
5. '업무대행기관 지정 신청' 메뉴 클릭하시면 신청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업무대행기관 종류 > 선택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업무대행기관 지정 신청이 완료된 상태라 신청불가능으로 되어있습니다.)
6. 세무대리인이라면 '세무사' 선택해주세요.
7. 전화번호 입력 후, '신청서 발송' 버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업무대행기관 지정 신청은 끝이 났습니다.
업무대행기관 지정이 완료되면 '위탁사업장 등록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위탁사업장 등록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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