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대보험

[4대보험] 국민연금EDI 위탁사업장 등록 신청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초보세무 2023. 4. 26.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세무입니다.

 

 

 

국민연금EDI 업무대행기관 지정 신청 승인완료까지 되셨다면,

이제 위탁사업장 등록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신청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아래 순서대로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국민연금EDI 로그인하여 '업무대행서비스' > '위탁사업장 등록 신청' 클릭해주세요.

 

 

 

 

 

 

 

 

2. 위탁사업장 관리번호, 대표자 성명과 생년월일 입력 후

'사업장 검증' 버튼 클릭하면 사업장이름이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셋 중 하나라도 잘못 입력시 오류창이 뜹니다.)

 

 

 

 

 

 

3.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저장' 버튼 누르시고, 한글파일 선택해주세요.

 

 

 

 

5. 한글파일을 켜서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입력해주시고,

날짜와 신청인 서명 or 도장 찍어줍니다.

업무대행기관 사용자는 세무대리인

위탁사업장 사용자는 거래처 법인명 / 개인사업자는 사장님 이름 적으시면 됩니다.

서명 or 도장은 필수입니다.

(법인이 아니라면 법인등록번호는 공란으로 두시면 됩니다.)

 

 

 

 

6. 다 입력하셨다면, 좌측 상단에 '파일' 탭 눌러서 'PDF로 저장하기' 클릭해주세요.

(한글파일로 제출 불가하기 때문에 PDF로 변환해줘야 합니다.)

 

 

 

 

 

 

 

 

 

7. 다시 EDI로 돌아와서 '신청서 전송' 버튼 클릭해주세요.

 

 

 

 

 

 

8. "예"

 

 

 

 

 

 

 

 

9. '파일 선택' 눌러서 아까 저장했던 PDF파일 첨부해주시고 '확인' 클릭!

 

여기까지 하시면 신청 완료됩니다.

 

 

 

 

 

 

신청 후, 담당자 승인처리되면 위 '연금통지문서'에서 승인/불승인 통지서가 옵니다.

불승인의 경우는 신청서 한글파일 작성을 잘못헀을 때 나타나는데,

불승인 처리 후 연금공단에서 전화가 오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 확인하여 수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거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